728x90

2021/03 3

[C#] C#의 Delegate

1. Delegate의 개요 delegate를 한 마디로 말하자면, "함수를 대입할 수 있는 변수"이다. 코드로 설명한다면 더 빨리 와닿을 것 같지만, 그 전에 Delegate형을 선언하는 방법부터 설명하고자 한다. 방금 Delegate는 함수를 대입하는 변수라고 설명했다. 이 말은 즉, 함수에는 "반환값"과 "인수"가 필요하다는 것이다.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선언한다. delegate 리턴값의데이터형 델리게이트형이름(인수리스트); 예를 들어, 표준 출력으로 Hello를 표시하는 리턴값이 없고 인수가 없는 SayHello이라는 델리게이트형의 이름으로 선언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작성할 수 있다. delegate void SayHello(); 더욱 자세한 예를 살펴 보자. 이름을 인수를 넣으면 "Hello!..

IT/언어 2021.03.14

[SQL Server] 저장 함수(stored function)만들기

SQL Server에서의 "저장"은 두 가지의 경우로 나눠서 볼 수 있다. ① 저장 함수(Function) → 리턴값이 있음 ② 저장 프로시저(PROCEDURE) → 실행만 하고 리턴값은 없음 즉, 리턴값이 있으면 함수로, 리턴값이 필요하지 않으면 프로시저로 만들면 된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"함수"에 대해 살펴보고자한다. 1. 저장 함수(stored function) SQL Server에서 저장 함수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[CREATE FUNCTION~] 구문을 사용한다. Oracle과 같이 [OR REPLACE]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불편하다. 기본적으로 아래의 구조를 따른다. CREATE FUNCTION {함수명}(@파라미터{데이터형}) RETURN {데이터형} AS BEGIN {처리} END 파라..

IT/기초 지식 2021.03.11

[C#] C#의 Dictionary (사전형) 데이터 사용법

Dictionary이란 Dictionary에서는 Key라고 불리는 인덱스 번호를 대신해 사용하는 명칭과 Value라고 불리는 값을 세트로 다룬다. 참고로 Key와 Vlaue 세트로 다루는 배열을 "연관 배열"이라고 부른다. C#에서 연관 배열을 다루기 위한 클래스가 Dictionary클래스이다. Dictionary클래스에서는 Key를 사용하여 Value의 값을 취득한다. 덧붙여 중복된 Key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주의하자! List와의 차이점 List는 인덱스 번호를 사용하여 요소의 값을 얻는다. 그에 반해 Dictionary는 앖서 말했는 Key값을 사용하여 Value를 취득하므로, 숫자이외의 문자열 등을 키로 지정하여 세트의 값을 뽑아낼 수 있다. 항목과 그 값이 세트 데이터로 다루어질 필요가 있는 ..

IT/언어 2021.03.06
728x90